php를 이용하여 웹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apmsetup을 이용하는 것이다.
현재는 공식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http://www.apmsetup.com 홈페이지가 이상한 곳으로 리다이렉트되는 것으로 보아 더이상 서비스를 하지 않는것 같다..

APM Setup이란?

Apache, PHP, MySQL의 줄임말로서 웹어플리케이션 구성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성이기도 하다. 
본래는 각각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 및 설정해야 하지만, apmsetup.exe 파일을 통해 쉽게 한번에 처리가 가능하다.

검색해본 결과, 2010년 01월 03일 이후 개발자가 업데이트를 중지하면서 홈페이지를 폐쇄했다고 한다.. 
그래도 마지막 버전을 인터넷상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설치 가능하다.
(필요하신 분은 비댓주세요. 이메일 보내드릴게용 😃 )


APM Setup 설치

모든것을 한번에 설치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설치가 매우 간단하다. 
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설치 시 모든 것을 디폴트로 해놓고 진행하면 되지만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, 아래 캡쳐를 참고하면 된다.
  • 일단 나의 경우는 VMware에 윈도우7(32bit)를 올리고 진행했다.

  1. 설치파일 클릭 후, 언어를 선택한다 (대부분 Korean 선택할 것이라 생각하고 진행함)


  1. [다음] 클릭


  1. [동의함] 클릭

  1. [APM_Setup 7 Default Data] 선택 후, [다음] 클릭

  1. 설치 폴더 지정 후, [설치] 클릭 (설치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림)


  1. 방화벽에서 액세스 허용 메시지가 뜨면 허용하기

  1.  [APMSETUP 7 for win32 실행하기]만 체크 표시하고 [마침] 클릭 (readme 파일은 굳이 볼 필요없음...)

  1. APMsetup monitor를 통한 정상동작 확인

  1. localhost나 127.0.0.1로 들어가서 설정 경로 확인 가능





+ Recent posts